호랑이형님 3부 54화 - 이령의 부활? 흰산이 누구에게 힘을줄까?
네이버 웹툰 호랑이형님! 휜산의 힘이 움직인다?
제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완달은 자신들의 자녀까지 큰 피해를 보면서 압카의 흰산힘 승계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흰산의 힘을 물려 받아야했던 함화, 함흥, 이령 3형제가 이제는 없어졌지만 아바이의 후손들인 아이들이 아직 있는데요, 이들을 보면 나중에 완달의 힘을 물려받고 어떻게 다른 세대로 이어지면서 새로운 민족, 후손들이 생겨나는 지를 볼 수 있을듯 한데요, 가우리가 아마 완달의 먼 후손쯤 되지 않을가 합니다.
전쟁에서는 승리했지만 흰산의 힘을 써야할 만큼 큰 전쟁을 치룬 완달은 상처가 나아지지 않고 피를 토합니다. 이제는 정말 영면에 들어야할 시기가 오고 있음을 완달도 느끼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흰산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급히 압카의 처소로 이동해 보는 완달은 놀라고 맙니다.
요동치던 흰산의 힘과는 달리 아직 압카에게 쳐놓은 보호막이 그대로였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 보호막 때문에 흰산의 힘을 받지 못할까 생각한 완달은 보호막을 제거해주는데요, 그런데 흰산에게 힘을받을때는 규칙이 존재합니다. 바로 흰산 내부에는 어떠한 흰산의 일족도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이지요, 만약 흰산의 힘을 받는 영속의 존재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존재한다면 바로 "소멸" 로 이어지게 됩니다.
빨리 남아있는 아이들을 흰산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여정" (포탈)을 열면서 아이들을 내보내 주려고 하는데요, 하필 흰산과 곤륜의 전쟁에서 가장 열심히 싸워 주었던 "딸" 한명이 소멸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아마도 흰산이 압카 혹은 다른 누군가에게 힘을 주고 있다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떡밥이 또 나오게 됩니다.
아직 압카가 힘을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어떻게 흰산의 자녀들이 소멸하는 일이 발생했을까?
아마 이것을 유추해 본다면 이령이 새롭게 흰산의 힘을 받고 있을수 있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압카는 아직 그대로 인 상태에서 완달이 그것을 못알아 차렸을리가 없기 때문이죠.
이령이 힘을 받게 된다면 완달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화가 정말 기다려 집니다.